OGQ, 퍼블릭 블록체인 온톨로지와 크리에이터 및 저작권 에셋 콘텐츠 인증 사업 제휴

I.T. Shin
3 min readApr 20, 2020

- 191개국의 글로벌 디지털 에셋 콘텐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저작권 보호 강화

글로벌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대표이사 신철호, www.ogq.me)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업 온톨로지(Ontology)와 크리에이터 및 저작권 에셋 콘텐츠 인증 사업을 진행한다. 양사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저작권을 보호하고 OEP-4 토큰을 활용한 콘텐츠 구매를 지원하게 된다.

OGQ는 스티커, 이미지, 동영상, 음원, 폰트 등의 디지털 에셋 콘텐츠를 글로벌 OGQ 플랫폼을 통해 팬들에게 판매하고 판매 수익의 7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하는데, 1,400만여 크리에이터와 2억 5천만여개의 저작권 콘텐츠는 온톨로지의 크로스 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OGQ의 블록체인을 구성하게 된다.

또한, 온톨로지 퍼블릭 블록체인 OEP-4 토큰을 이용하여 OGQ마켓의 저작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토큰(ONT)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의 데이터 및 저작권을 분산 관리한다. 이를 통해 OGQ의 1,400여만명 크리에이터 저작권 콘텐츠가 보호되어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게 된다.

OGQ 블록체인본부 은종서 리더는 “OGQ는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쉽게 자신의 저작권을 증명하고, 디지털 에셋 콘텐츠를 제공하여 판매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며 “온톨로지 기술은 OGQ 크리에이터를 위한 올바른 생태계 구축에 맞는 분산형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고, 데이터 검증 및 확장성을 제공하여 OEP-4 토큰으로 디지털 에셋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콘텐츠 시장을 변화시키는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톨로지 공동창업자인 Andy Ji는 “온톨로지가 OGQ의 디지털 에셋 콘텐츠를 퍼블릭 체인에 보관함으로써 저작권은 보호되고, 사용자들에게 저작권의 중요도를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OGQ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OGQ

OGQ는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스티커, 이미지, 동영상, 폰트, 음원, 악보, 보이스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스트리밍, CaaS,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OGQ Backgrounds 및 ‘네이버 OGQ마켓’ 등에서 글로벌 1,395여만명의 크리에이터가 활동한다. 월 6백여만명이 방문하고, 누적 콘텐츠 다운로드 수는 26억회이다. OGQ는 크리에이터와 사용자를 팬으로 연결하고, 크리에이터에게 판매액의 70%를 지급하는 콘텐츠 에셋 마켓으로 성장하고 있다.

온톨로지(Ontology)

온톨로지(Ontology)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협업 플랫폼이다. 속도, 보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분산형 ID 및 데이터 공유 프로토콜을 갖춘 온톨로지(ONT) ID, 모바일 디지털 ID 애플리케이션 및 생태계 전반에 사용되는 DID, 분산형 데이터 교환, 협업 프레임워크인 DDXF 등을 서비스 한다.

보도자료 관련 문의

OGQ 주식회사 (TEL. 070–7438–6159)

OGQ 블럭체인본부 은종서 리더 (jess.eun@ogqcorp.com)

--

--